Loading

NEWS 언론보도

img

10살 맞은 `축제극장 몸짓'이 걸어온 길

유진규 마임이스트 공연 비롯

img

“코로나 극복해요” 문화예술단체 응원영상 화제

할인·이벤트 프로그램 마련

강원도내 문화예술단체들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에 동참하고 있어 주목된다. 다원예술단체 `문화강대국'은 최근 자체적으로 코로나19 응원 영상을 제작했다. 마술사, 배우, 가수, 댄스퍼포머, 기타리스트, 베이시스트, 드러머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들이 재능을 발휘한 영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모아 제작했다.

강원도 최초 상설소극장 연극바보들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를 위한 응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휴관 3개월 만인 오는 8일부터 공연을 무대에 올리는 연극바보들은 카카오 채널에서 `소극장 연극바보들'을 친구 추가한 후 1:1 채팅창에 `대한민국화이팅' 입력하면 공연 2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장혁우 연극바보들 대표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했다.

이현정기자 together@kwnews.co.kr 

img

연극·마술·코믹·추리…한 무대에 다 담았네

(사)문화강대국이 피습을 당해 사라진 산타를 찾기 위한 두 마술사의 추적기를 그리는 코믹 추리마술극`화이트릭스마스2-산타피습사건'을 앙코르 공연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히 마련된 이번 공연은 20일부터 춘천인형극장에서 열린다.

문화강대국 소속 마술팀 `화이트릭스(Whitricks)'의 함성훈과 이태훈이 산타를 추적하는 개성 있는 마술사로 출연해 기존 마술쇼의 형식에서 벗어나 마술과 연극이 융합된 가족용 마술극을 선보인다. 엉뚱한 상상이 뒷받침된 이야기에 마술의 신기함이 어우러져 게임을 펼치듯 흥미진진한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문화강대국은 2014년 마술콘서트 `화이트릭스마스1-좌절금지 마술콘서트'를 시작해 2015년 마술극 `마녀에게 청혼하다'에 이어 지난해 `화이트릭스마스2-산타피습사건'까지 세 공연 모두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신선한 컨셉트와 연출로 화제를 낳았다. 연출을 맡은 최정오 대표는 “화이트릭스마스는 마술, 스토리, 미스터리, 퍼포먼스가 한데 어우러진 판타지 공연시리즈로 올해는 춘천인형극장에서 더욱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크리스마스를 맞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했다.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20일 오후 7시30분, 21·22일 오전 11시·오후 4시에 감상할 수 있다. 입장료는 2만원. 청소년·장애인·국가유공자 등에 할인 혜택이 있다.

문의는 (033)253-5058로 하면 된다.

이현정기자

 

img

사전 예매율 98%·12회 공연 모두 만석 흥행 열풍

문화강대국 `희극인 삼룡이' 성료

 

img

“삼룡이 보러 춘천 온다” 지역 공연 브랜드화 가능성 활짝

막 내린 문화강대국 ‘희극인 삼룡이’
1세대 코미디언 배삼룡 일대기
근현대사 아픔 웃음으로 녹여내
12회 전석매진·사전예매 98%
무대 경계 허물어 참여 확대
타 지역 관람객 30% 집계